【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프리미엄 가정방문 산후관리사 파견 전문회사 ㈜산모피아(대표이사 서정환)가 공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산후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인 산모들을 대상으로 후기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6월 인구 동향'에 따르면 올해 1∼6월 전국 출생아 수는 14만 2천 663명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5만8천425명) 대비 9.9% 감소한 수치로, 1981년 관련 통계를 수집한 이래 최소 기록이다. 특히 올해 6월 출생아는 2만2천193명으로, 이 역시 같은 달 기준으로 1981년 이후 최소였다.
하지만 출산율이 줄어든 수치와 반대로 아이에게 쓰는 비용은 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에는 아이를 1명 내지 2명 밖에 낳지 않기 때문에 내 아이에게 남부럽지 않게 해주려는 심리도 작용하고 있다.
출산 후 산후관리 서비스 역시 예전에는 선택이었다면 최근에는 지자체의 지원 외에도 추가적으로 산후관리 서비스를 연장해서 이용할 만큼 필수항목이 되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외부 출입이 줄어든 상황에서 산모 혼자 아기를 케어하기가 힘든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산모피아에서는 이런 산모들의 후기 내용을 담아 같은 처지에 있는 임산부와 예비산모에게 공유하는 차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모피아를 통해 산후관리 서비스를 받은 산모들이 서비스를 받으며 느꼈던 솔직한 후기와 사진을 맘 카페, 지역 카페 등에 올리고 공유한 후 산모피아 이벤트 페이지에 해당 URL을 전달하면 참여할 수 있는 비교적 간단한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산모입장에서 나를 낳고 길러주신 어머니를 생각하며 감사하자는 의미로 ’어머니의 마음'을 주제로 '아임단비' 쇼핑몰과 함께 기획해 준비했다.
이벤트 상품 중 1등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알집매트를 제공하며 2, 3등에게도 역시 각각 50만원, 35만원 상당의 알집매트가 제공된다. 그 외 장려상의 경우 건강한 먹거리로 유명한 '맘마레시피'의 야채과일박스를 10명에게 보내드리며, 참가한 모든 산모에게도 '아임단비'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포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신청은 산모피아 앱(APP)을 통해 산모피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산모들만 신청할 수 있고, 한번 응모했던 지난 후기는 응모할 수 없다. 신청 기간이 마감된 이후 후기 내용과 노출 빈도 등을 평가해서 당첨자를 선발한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산모피아 관계자는 “연말이 다가오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예년에 비해 차분하게 한해를 마무리하고 출산과 함께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을 한번 더 생각하는 의미를 담아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힘든 시기에도 믿고 산모피아의 산후관리서비스를 이용해주신 산모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한 이벤트인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내년 1월 14일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발표한다.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