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후 18일 신생아 학대한 산후도우미, 피해 아동 엄마 "국민 청원"
* 임신 중 미세먼지 노출 심할수록 선천성 기형아 발생 위험 높아
* 서울아산병원 산모 코로나19 확진…"태어난 아기는 음성"
* 비만 부부 자녀계획 있다면 체중관리는 필수?…임신·출산에 악영향
* 육아휴직, 분할사용 횟수 확대…임신 중에도 사용 가능
Q. 혼합하고 있는데 완모가 가능할까요
A. 재수유란 모유양이 감소하거나 어떤 이유로든 젖을 말린 다음 다시 모유수유를 하고 싶은 경우에 모유가 잘 생성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엄마들이 젖을 먹이지 않거나 혼합 수유를 한 기간만큼 노력하면 모유가 다시 생성되기 시작합니다. 분만 초기로 돌아가 하루에 8회 정도 젖을 빨리고 유축을 꾸준히 하면 모유양이 서서히 증가합니다. 아기에게 탈수가 오지 않도록 유축모유나 분유로 보충하면서 서서히 분유양을 줄여가면 되지만, 그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아 가족들의 협조가 중요합니다.
Q. 산후풍이 뭔가요?
A. 여성의 몸이 임신에 적응해 있는 동안은 태아를 자신의 일부분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대부분 임신을 하게 되면 초기 또는 입덧으로 인해 몸이 힘들지만 대개는 평소보다 더
건강해집니다.
출산을 하게 되면 출산 과정에서 몸이 힘들게 되고, 또한 태아를 자신의 일부분으로 인식했던 몸의 에너지가 출산으로 인해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몸을 푸는 과정에서 찬 기운과 바람 기운이 여성의 몸 곳곳에 침투하는 것이 산후풍입니다.
구재이, '임신 24주' 예비 엄마의 세련美...임산부 맞아?
공개된 사진 속 구재이는 하얀색 블라우스에 옆이 트인 카키색 치마를 입고 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아름다운 D라인을 자랑하며 여유 넘치는 모습의 구재이가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기사 더보기
태어날 당시 아가 몸무게 : 3.00kg
태어날 당시 아가 키 : 50cm
아빠이름 : 정영훈
엄마이름 : 장윤선
아가이름 : 정이안
성별 : 왕자님
출생지역 : 경기도 화성시 석우동
아가에게 하고싶은 말 :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우리 이안이 아빠랑 엄마곁에서 오래오래 건강하고 밝게 그리고 씩씩하게 자라다오 사랑한다 우리 이안이♡
스타인뉴스와 산모피아에서 진행하는 [출산 알립니다]는 태어난 아가를 함께 축하하고 출산장려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관악금천지사 이미자 산후도우미 이모님 너무 감사드려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다들 걱정이잖아요ㅠㅠ
전 특히나 첫째아이도 있고 갓 출산한 둘째도 있어 올해가 참 걱정투성이었어요ㅠㅠ
첫째 케어하면서 둘째까지 엄두가 안났거든요.
그래서 조리원 2주가고 정부지원으로 산모피아 산후도우미 이모님과 함께 산후조리를 했어요.
신청 안했음 후회 했을 정도로 만족해요^^
전 금천 독산동에 살아요.
정부지원으로 받을수 있는 산후도우미 업체가 세곳인가 있었는데 제일 평이 좋았고
상담도 친절하고 세심하게 잘해주셨던 산모피아로 결정했어요.
.
.
[탤런트 안영홍님 이용후기]
“산모피아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출산 후 조리원에서 2주를 보내고 집으로 가는 길이 걱정 반 설렘 반이었는데,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산모피아'에서 파견되는 산모 · 신생아 건강관리사 서비스를 2주 동안 받게 되었습니다. 서경*관리사님 덕분에 몸과 마음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