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마른 여성에게도 있을 수 있다?
사춘기 이후 여성에게 85~98% 나 생길 수 있는 셀룰라이트. 이 셀룰라이트는 노화, 가족력, 여성, 임신, 생활 습관, 피하지방 과다 축적 등으로 인한 현상 등을 통해서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생긴 셀룰라이트가 고도 비만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닌 마른 여성에게도 충분히 있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셀룰라이트는 섬유화가 동반된 지방으로 단순지방과 다르기 때문에 체중, 식이, 운동 요법만으로는 개선하기가 많이 어렵습니다. 체지방 축적이 많고 산소 공급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지방이 분해되지 않아 악순환이 반복되며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셀룰라이트는 존재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4가지 요인
섬유 벽의 변형으로 인한 지방층 변형으로 인해 튀어나온 지방층이 늘어지고, 탄성이 낮아지는 요인입니다. 몸이 붓는 현상이 과하게 나타날 경우 섬유화된 지방이 형성되고, 대식세포나 림프구 같은 염증 세포들이, 섬유 벽에 넓게 퍼질 때 염증 반응으로 인해 셀룰라이트가 생겨납니다.
셀룰라이트의 유형은 아래 세 가지 단계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1단계 꽉 눌렀을 때 보이는 셀룰라이트
2단계 서있을 때 보이지만 누웠을 때는 셀룰라이트가 보이지 않은 상태
3단계 서 있을 때나 누워 있을 때도 셀룰라이트가 보이는 부분
또한 여성들에게는 에스트로겐, 프로락틴 호르몬 연관으로 인해 셀룰라이트가 형성되기도 합니다.
셀룰라이트는 한번 형성되고 나면 완전히 없애기가 어려운 존재이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음료가 셀룰라이트와 허벅지 인치를 증가시킨다?
미국 텍사스대학교의 의과대학에서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음료 섭취에 따른 몸의 변화에 대한 연구를 9년 동안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다이어트 음료를 섭취한 집단이 섭취하지 않은 집단에 비해 허벅지의 인치가 약 70%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이유는 음료에 함유되어 있는 당분이 지방의 합성에 관여하는 효소인 ‘리포단백리파아제’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
‘리포단백리파아제’의 가장 큰 특징은 주로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부위에 발달된다는 점인데, 체온이 낮을 경우 셀룰라이트가 쉽게 생성되어 울퉁불퉁한 다리형태를 만들게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코티졸 호르몬이 분비될 때에도 많은 양의 ‘리포단백리파아제’가 생성되는데, 식욕의 통제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지방을 빠르게 축적시켜 식사량을 줄이거나 운동을 해도 셀룰라이트를 쉽게 개선할 수 없다고 합니다.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한 방법은?
셀룰라이트 개선을 위해서는 영양소 및 생활 습관의 변화, 지방 유형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쓰일 수 없는 지방이 사용될 수 있도록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섬유질은 혈관벽에 붙은 지방층을 청소해주는 역할이자, 세포에 좋은 영양소 공급을 위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도 중요합니다. 평소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 탄수화물의 과섭취 및 짠 음식을 자주 즐기고 있다면 생활 습관을 변화를 줘야 합니다. 부종을 유발시키는 꽉 끼는 옷과 속옷을 자주 착용한다면 순환을 위해 조금은 넉넉한 옷 스타일로 변화해보는 것 또한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기기 관리를 통해 지방 유형에 변화를 주는 것도 추천합니다. 쥬비스 다이어트에서는 플라비 셀룰라이트, 부종형 셀룰라이트, 컴팩트 셀룰라이트 등 셀룰라이트 유형에 따라 165가지 데이터 기반으로 총 6가지의 지방 유형을 분석하고, 고민 부위의 지방 유형 개선을 위한 맞춤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방유형 및 영양 흡수 상태에 따라 개선을 위한 올바른 컨설팅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쥬비스 다이어트와 함께 많은 여성들의 고민인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건강한 감량을 이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