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를 달고 사는 사람 vs 내 사전에 감기는 없다
병에 걸리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
바로 걸릴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방하는 것이죠. 손을 잘 씻고 다니고, 주위를 청결하게 하고, 오래된 음식을 먹지 않고, 때에 맞춰 독감 주사를 맞는 일까지. 우리는 생각보다 이미 병을 예방하기 위해 많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행위들만큼이나 병에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스스로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면역력은 우리 몸에 들어온 나쁜 바이러스들을 물리칠 수 있는 힘을 이야기합니다. 나쁜 바이러스들을 퇴치하기 어렵다면 그 바이러스가 몸을 잠식하게 되고 우리는 병에 걸려 앓게 됩니다. 병을 이기는 가장 좋은 힘, 이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병과 싸우는 가장 든든한 친구, 면역력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먹는 행위는 우리 몸에 필요한 양분을 공급하고 움직일 수 있는 힘을 주고 또 각종 영양소는 우리 몸은 건강하게 해 병과 싸울 수 있는 힘을 줍니다. 하지만 음식도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이 있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음식만 내내 먹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사회 생활을 하면서 그 모든 걸 지키기는 사실 상 어렵습니다. 다만 우리는 몸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상식적으로 생각해 가려 먹을 수는 있겠죠.
그렇다면 우리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과 면역력을 낮추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미와 버섯, 콩류 등은 비타민B 함유량이 높고 고추, 파, 깻잎, 상추, 브로콜리 같은 녹색채소도 비타민C가 많아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해산물, 마늘, 양파, 생강 등도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반대로 트렌스 지방과 식품첨가물이 많이 함유된 과자, 튀긴 음식, 가공식품, 인스턴트, 패스트푸드는 면역력에 좋지 않습니다.
면역력아, 나랑 꼭 붙어있자
먹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생활습관입니다. 먼저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고 평소에도 차가운 물보다는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셔 주는 것이 좋으며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는 것도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햇빛을 쬐어주면 우리 몸 속에서 미토콘드리아가 활성화돼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할 때 양 턱을 모두 사용해 씹어먹는 습관은 우리 몸 속 면역세포 활성화를 도와줍니다.
잠을 잘 자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분비되는 수면 호르몬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운동이나 바른 호흡을 하는 것도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쥬비스는 단순히 감량과 비만 해결 뿐만 아니라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으로 면역력을 강화해 몸의 질병을 예방하고 나아가 건강한 생활 시스템을 만드는 데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잦은 잔병치레로 고생을 했다면 지금이라도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혼자가 어렵다면 쥬비스와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