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하체를 원하십니까? 홈쇼핑 운동기구 판매로 익숙한 멘트입니다.
이 멘트가 어색하지 않은 것은 그만큼 하체 다이어트와 관련된 광고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이는 하체 라인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반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체를 뚱뚱하게 만드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짜게 먹으면 붓는 것은 당연지사
소금은 살균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조상들은 이를 닦을 때 소금을 사용했습니다.
후라이팬의 기름을 닦아낼 때 사용하기도 하고 청소를 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 염분은 우리 체온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유용한 소금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독이 됩니다.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몸에서 빠져나가야 할 노폐물을 흡착해서 부종을 유발하고 하체에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염분 조절을 위해서는 밥의 양과 반찬의 양, 그리고 요리를 할 때 짜게 하는 습관을 버리도록 해야합니다.
꿀맛 떡볶이, 하체에는 쓰다
밀가루는 차가운 성질의 음식으로 몸을 차갑게 만들어 순환을 더디게 만듭니다.
몸의 순환이 느려지면 이 역시 하체비만의 원인이 되는데요. 특히 밀가루에 함유되어 있는 구리성분은 식욕통제를 방해하기 때문에 과식과 폭식을 유발합니다.
밀가루를 끊기는 어렵습니다.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우리는 항상 맛있게 먹고 있죠. 빵, 수제비, 떡볶이, 라면 같은 것들은 우리 가장 가까이에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을 먹더라도 밀가루의 구리 성분을 억제해주는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함께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굴, 해삼, 멍게, 조개류, 해조류, 미역류, 시금치로 만든 음식은 이 작용을 도와줍니다.
달콤함은 잠깐이지만 하체비만은 오래간다
아이스크림, 초콜릿, 과자 생각만해도 달달하고 기분 좋은 이 음식들은 하체 비만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이런 당류들은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먹었을 때에는 배출이 빨리 될 수 있도록 섬유질(토마토, 상추, 깻잎, 양배추 같은 채소류)을 먹어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