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프리미엄 산후관리사 파견업체 산모피아(대표 서정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수개월째 방역 최전선에서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는 한편 출산과 육아에 힘쓰고 있는 산모들 대상으로 ‘산모님덕분에'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의료진에게 격려와 감사를 전하기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복지부가 지난 4월 16일부터 시작했지만, 이번 산모피아의 '산모님덕분에' 챌린지는 SNS를 통해 현재 임신·출산 중이거나 육아에 힘쓰고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존경’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하고 사진을 촬영한 후 #산모님덕분에 #의료진덕분에 등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고 릴레이 형식으로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덕분에챌린지와 같은 방식이다.
산모피아는 산모피아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중 랜덤으로 3명을 선별해 출산과 육아로 지친 육아맘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산모피아 서정환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전국민이 고통을 받고 있는게 사실이지만 누구보다 힘들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 육아맘일 것 같아 응원과 함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 대표는 ”산모피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치료와 방역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관계자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소속 산후관리사(산후도우미)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