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 떠도는 잘못된 다이어트 심각
요즘 온라인 상에서 유행처럼 번지는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나 사례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특히 젊은 20~30대 층에서 인터넷이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잘못된 다이어트가 급속도로 번져나가고 이를 따라한 사람들이 다이어트 효과는 커녕 심각한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사례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 상에서 유행하고 있는 코튼볼 다이어트 역시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코튼볼(탈지면)을 먹는 위험한 다이어트 방법
코튼볼 다이어트는 코튼볼을 주스나 레모네이드, 스무디 등의 음료에 적셔서 한 번에 5개 정도를 씹어 삼키는 방법으로 칼로리 없는 코튼볼 섭취로 포만감이 유지돼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며 미국에서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에디 머피의 딸인 모델 브리아 머피가 모델들의 마른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언급하면서 널리 알려져 일부 소녀들이 시범을 보이는 영상으로 인터넷 상에 공개 해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코튼볼은 100% 면으로만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닌 표백에 쓰이는 폴리에스터라는 합성화학물이 첨가되기 때문에 우리 몸 속에 들어 갔을 때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장운동 마비시키는 부작용 초래
코튼볼 다이어트를 접한 전문가들은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은 티셔츠를 음료수에 적셔 먹는 것과 같다며 코튼볼을 섭취할 경우 위석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위석은 위에 생긴 돌멩이를 의미하는 데 머리카락과 같은 이물질이 위속에 달해 위액이나 접액의 작용을 받아 불용성의 결석을 형성한 것으로 위벽을 손상시켜 위궤양을 일으키거나 소장을 막아 장 운동을 마비시키기도 합니다.
위석이 생기게 되면 구역질,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하고 음식을 거부하는 거식증이 생기기도 하며 심한 경우 위출혈을 야기하여 토혈이나 혈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항상 강조해서 말씀 드리는 것이지만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코튼볼을 섭취하는 것과 같은 말도 안 되는 다이어트 방법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치명적인 부작용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만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라겠습니다.